A COMMUNITY PROJECT AREAS
푸른내서주민회 공동체 사업을 안내해드립니다.
1999년 부터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삼계근린공원 운동장에서 문화한마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를 위해 내서의 여러 단체들과 연대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이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5천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입니다.
내서지역의 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문화행사를 제공하고 지역공동체 의식 제고를 위하여 내서 지역의 문화적 역량을 모아 삼풍대, 광려천, 호계공원 야회무대, 삼계근린공원 야외무대 등 내서 전역에서 인형극, 야외영화제, 마당극공연, 체험부스, 공연 등 다양한 양식의 문화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의 재능기부와 자원봉사 참여 등 내서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3일간의 지역 문화 축제입니다.
북토크, 작가와의 만남 등 교양강좌를 열어 우리 삶에 필요한 정보와 지혜를 나누고 있습니다. 육아, 자녀교육, 환경, 문화, 정세 등 다양한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은도서관과 함께 내서지역의 책 읽는 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여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초중학생 독서캠프, 성인들의 도서관학교, 한마을 한책읽기 운동 등 작은도서관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푸른내서주민회는 회원들 간의 친목 도모와 결속력 강화를 위하여 1년에 1~2회 봄나물캐기, 달빛 산책, 둘레길 걷기, 산행, 마을운동회, 신입회원 만남의 날 등 전체 회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동체 행사입니다.
지역의 중리종합사회복지관 무료급식소 봉사를 매월 두 번째 금요일 1회 진행하고 있습니다. 급식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유대감 강화, 이웃을 돌보는 일에 도움이 되고자합니다.